결국 서울-양평고속도로를 김건희 일가 전용도로를 만들려고 한 것은 국토부였습니다



박성준 대변인 서면브리핑


<결국 서울-양평고속도로를 김건희 일가 전용도로를 만들려고 한 것은 국토부였습니다>


어제 국토교통부 국정감사에서 서울-양평고속도로 종점 변경 검토 정황이 담긴 자료를 국토부 관계자가 고의로 숨겼다는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그동안 국토부는 지난해 5월 말 타당성 조사 착수 보고 때 종점 변경을 검토했고, 외부 용역사의 주장을 수용한 것이라고 주장해왔습니다.


그러나 어제 국토부 국정감사에서 이용욱 국토부 도로국장은 ‘종점부 위치 변경 검토’가 담긴 용역업체 과업지시서 삭제를 국토부 담당 실무자들이 지시한 것이라고 실토했습니다.


또한 국토부는 이미 지난해 4월에 종점 변경을 상정한 ‘과업지시서’를 작성했음도 드러났습니다.


결국 종점 변경을 제안한 것은 용역사가 아니라 국토부였고, 종점 변경 검토 시점도 5월 말이 아닌 4월이었다는 말입니다.


종점 변경이 타당하고 떳떳했다면 이런 사실을 숨길 이유가 없습니다.


야당의 주장을 정치적인 선동이라고 매도하면서 뒤로는 자료를 은폐하고 조작해 여론을 호도한 국토부와 원희룡 장관은 응분의 책임을 져야 할 것입니다.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습니다. 국민께 사과하고 즉각 변경안을 폐기하십시오. 그리고 오랜기간 준비해 온 원안에 따라 도로건설에 착수해야 합니다.


명백한 국정농단임이 드러난 김건희 여사 일가의 서울-양평 고속도로 노선 변경 특혜 의혹을 규명하기 위한 국정조사도 수용하십시오.


그것이 교통 체증에 고통받고 있는 국민과 양평군민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일 것입니다.


https://www.theminjoo.kr/main/sub/news/view.php?brd=11&post=1200295


■ 실수라더니 양평 고속도로 '자료 삭제' 실토한 국토부 / MBC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214/0001308282?sid=100


#김건희 #최은순 #윤석열 #매국노 #국토부 #원희룡 #김건희고속도로 #자료삭제 #국정농단 #국정조사 #탄핵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란 수괴 윤석열은 더 이상 거짓 주장으로 국민을 우롱하지 마십시오.

윤석열 대통령은 언제까지 거짓선동, 가짜뉴스 타령하며 국민을 기만할 셈입니까?

이진동 차장 등 제 식구 감싸려고 비화폰 수사 막는 검찰, 특검이 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