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청래 의원 "예고대로 마포경찰서에 조선일보 고소했습니다."








정청래 의원 페이스북 글


<예고대로 마포경찰서에 조선일보 고소했습니다.>


방금 마포경찰서에 조선일보 고소장을 접수했습니다. 허위사실에 의한 명예훼손,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조선일보 대표 및 편집국장, 해당 기사를 작성한 양땡땡, 원땡땡기자를 형사고소 했습니다. 언론중재위에도 제소했습니다. 


악의적이고 명백한 가짜뉴스 허위사실 유포자는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무관용의 원칙으로 발견 즉시 법적조치에 들어 갑니다. 눈에는 눈, 이에는 이.


유튜브, 종편 패널들, 가짜뉴스를 퍼나르고 허위사실 악성 댓글 다는 분들은 좀더 세심하게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피해 없기를 바랍니다.


https://www.facebook.com/cheongrae1/posts/pfbid0HR5ZCEUqiNJZe9Hc3Y45zCbtxfZnGQ6SE7vyqC6F46hmK63L4iEB7SyoQGVVtdeGl


■ 정청래 의원 제226차 인천 현장 최고위원회의 모두발언

https://www.theminjoo.kr/main/sub/news/view.php?brd=230&post=1202469


... '美대사관 방화 정청래'라고 허위사실을 조선일보가 유포했습니다. 저건 89년 10월 미 대사관저 점거 사건입니다. 명백한 가짜 뉴스입니다. 그렇지 않아도 지금 '정청래 美대사관 방화범'이라는 가짜 뉴스들이 난무해서 증거를 수집하고 있었습니다. 이는 명백한 허위사실로 조선일보와 양OO, 원OO 기자 두 명은 형사 고소합니다. 제가 법적 조치에 나서자 조선일보가 제목을 수정했더라고요. 제목도 문제가 많습니다. 언론들에게 말합니다. 주의, 주장은 충분히 하십시오. 언론의 자유입니다. 그러나 악의적으로 가짜 뉴스를 작성하고 팩트를 왜곡하지는 맙시다. 허위사실 유포자는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증거 수집해서 법적 조치하겠습니다. 종편에 나가서 자유롭게 주장하시는 건 좋은데 팩트를 왜곡하시는 분들은 앞으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조선일보 양지혜, 원선우의 기사

‘美문화원 점거’ 함운경 vs ‘美대사관저 방화 미수’ 정청래… 운동권 大戰 / 조선일보(2024.02.24.)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3/0003818544?sid=165


#조선일보 #양지혜 #원선우 #허위사실 #명예훼손 #공직선거법위반 #형사고소 #언론중재위제소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란 수괴 윤석열은 더 이상 거짓 주장으로 국민을 우롱하지 마십시오.

윤석열 대통령은 언제까지 거짓선동, 가짜뉴스 타령하며 국민을 기만할 셈입니까?

이진동 차장 등 제 식구 감싸려고 비화폰 수사 막는 검찰, 특검이 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