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표 "쌍방울 대북송금은 주가조작대가인가? 이재명을 위한 뇌물인가?"
이재명 대표 "쌍방울 대북송금은 주가조작대가인가? 이재명을 위한 뇌물인가?"
https://x.com/Jaemyung_Lee/status/1796173244795347158
■ [주간 뉴스타파] 검찰에 반박한다, '쌍방울 주가조작' 증거와 국정원 요원의 폭로 / 뉴스타파(2024.05.30.)
https://newstapa.org/article/KnzIk
유튜브 - https://youtu.be/am40_FQ9ysc
기사 요약
① 오늘(30일) 저녁 8시 <주간 뉴스타파> '대북송금' 검찰 수사기록 및 국정원 2급 비밀문건 추가 공개
② 북한과 공모한 '쌍방울 주가조작' 정황 담은 국정원 문건...뒷받침 증거는 검찰 수사기록에 '수두룩'
③ 블랙요원의 법정 폭로 "경기도 스마트팜 대납 국정원에 보고 했다는 안부수의 법정 증언은 거짓"
④ 국정원 문건에 '이화영이 北에 50억 약속'...블랙요원은 "전언 적었을 뿐, 약속 자체가 말이 안 돼"
뉴스타파는 지난 20일부터 총 45개 국정원 비밀 문건을 입수해 관련 보도를 이어가고 있다. 국정원 비밀 문건에는 쌍방울이 북한에 돈을 보낸 이유가 주가 조작 목적 때문이었다고 적시되어 있다는 내용이다. 경기도의 대북사업 비용을 쌍방울이 대납했다는, 지금까지의 검찰 수사 내용에 배치되는 내용이다.
검찰은 뉴스타파 보도에 대해 "국정원 문건을 편집하고 왜곡했다"며 강하게 반발했다. 국정원 문건 중에는 김성태가 북한에 건넨 800만 달러가 경기도 스마트팜(500만) 및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방북 비용(300만)임을 증명하는 것도 있지만, 뉴스타파가 이것만 빼고 보도했단 것이다. 이와 함께 국정원 문건에 나온 '쌍방울 주가조작'에 대해서는 "수사를 해봤지만 입증할만한 증거를 발견할 수 없었다"고 주장했다.
뉴스타파는 오늘 저녁 8시 방송되는 <주간 뉴스타파>에서 검찰의 이같은 해명을 반박한다. 우선 검찰이 자신들에게 유리한 증거라고 판단했을 법한 국정원 문건들을 추가로 공개한다. 문건을 작성한 국정원 블랙 요원이 지난해 법정에 두 차례 출석해 문건에 대해 어떻게 진술했는지도 상세히 밝힌다. 이에 더해 검찰 수사기록에 담긴 조직적인 '쌍방울 주가조작' 관련 진술과 물증도 함께 공개한다.
#수원지검 #정치검찰 #사건조작 #김성태 #쌍방울 #나노스 #주가조작 #국정원 #비밀문건 #안부수 #김성혜 #통일전선부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