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검법과 국정조사 이중 엔진으로 해병대원 순직의 진실 규명에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강유정 원내대변인 논평


<특검법과 국정조사 이중 엔진으로 해병대원 순직의 진실 규명에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국민에게 항명한 대가는 참혹할 것이다.” 어제 있었던 '해병대원 순직 및 수사외압 사건 특검법, 국정조사 촉구 범국민 집회’에서 나온 말입니다. 


여당과 대통령실이 발목 잡는 동안 오히려 김건희 여사 개입 의혹이 더 커지고 있습니다. 임성근 사단장 구하기에 대통령뿐만 아니라 영부인마저 개입한 정황이 뚜렷해진 겁니다. 아는 사람, 가까운 사람 구하기에 진실을 희생하고 소임을 다한 박정훈 대령을 제물로 바쳤다면 결코 용납할 수 없는 권력 사유화이자 국정 농단입니다. 


떳떳하다면 ‘해병대원 특검법’을 수용하십시오. 또 거부한다면 그건 자백입니다. 거부권이 부도덕한 정권의 가림막이 되어줄 순 없습니다. 오히려 몰락의 속도만 높일 뿐입니다. 


민주당은 특검과 국정조사의 이중 엔진으로 진실 규명의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국민 갈증 해소의 속도를 높이겠습니다. 이번 주 4일 임시국회 회기가 끝나기 전 ‘해병대원 특검법’을 반드시 처리해 진실에 목마른 민심의 갈증을 해소하겠습니다. 7월 19일 채 해병 사망 1주기 전에 진실에 한 걸음 더 내딛겠습니다.


22대 국회는 민주당 단독으로라도 국정조사를 실시하겠습니다. 21대에 전횡되었던 국민의힘의 무력화 시도에 압도적 민심으로 맞서겠습니다. 


별의 순간은 끝났습니다. 이제 벌의 순간만이 남아있습니다.


https://www.theminjoo.kr/main/sub/news/view.php?brd=11&post=1204420


■ 민주 “김건희 여사 ‘임성근 구하기’ 개입했다면 국정 농단” / KBS(2024.06.30.)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56/0011751589


#채해병사건 #김건희 #국정농단 #채해병특검법 #국정조사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란 수괴 윤석열은 더 이상 거짓 주장으로 국민을 우롱하지 마십시오.

윤석열 대통령은 언제까지 거짓선동, 가짜뉴스 타령하며 국민을 기만할 셈입니까?

이진동 차장 등 제 식구 감싸려고 비화폰 수사 막는 검찰, 특검이 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