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정을 책임진 도지사가 어떻게 이렇게 산불 이재민의 고통에 무감각합니까?






박경미 대변인 논평


[경북도정을 책임진 도지사가 어떻게 이렇게 산불 이재민의 고통에 무감각합니까?]


이철우 경북지사가 오늘 라디오 방송에서 산불 복구계획을 묻자 “파괴의 미학이라고 새로운 미래를 설계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국가 재난 수준의 대규모 산불로 영남권에 거주하는 국민들은 삶의 기반을 잃고 절망하는데 어떻게 “파괴의 미학”이라는 말을 입에 올릴 수 있습니까?  


도정을 책임진 도지사가 어떻게 이렇게 산불 이재민의 고통에 무감각합니까? 이지사는 2020년 4월 안동 산불 때도 국회의원 당선자들과 만찬을 벌이더니 도정을 어떻게 여기는 겁니까?


이철우 지사가 배포한 ‘초고속 확산 산불, 초고속으로 회복!’ 산불대응 종합대책자료도 황당무계합니다. 열흘 동안 경북이 불탔는데 이런 면피성 자료나 만들 때입니까? 


산불 사태에 대한 책임감이나 통렬한 반성은 찾아 볼 수 없는 낯 뜨거운 자료에 도민들은 억장이 무너질 것입니다. 


부끄러움을 모르는 건 국민의힘의 몸에 흐르는 DNA입니까? 심지어 국민의힘은 산불 피해 복구에 총력을 다해야 할 이때에 예비비 타령만 하며 야당을 비난하고 있습니다. 


야당 대표는 산불 현장을 돌며 상황을 점검하고 피해 대책을 모색하는데 무능한 여당과 지자체의 눈에 산불 이재민들은 보이지 않습니까? 국정을 책임지는 집권여당이 맞습니까?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산불 이재민들을 욕보인 망언을 당장 사과하십시오. 국민의힘 또한 정부와 협력해 산불 이재민 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기 바랍니다.


https://www.theminjoo.kr/main/sub/news/view.php?sno=0&brd=11&post=1210330&search=


■ [시선집중] 헬기 임차료도 지자체가... 산불 대응 시스템 전면 개편 필요 - 이철우 경북도지사 / MBC

https://youtu.be/LVxUZDAGU4s?t=999

(영상 16분 39초부터)


이철우, "지금부터 새로운 나라를 만드는데 새로운 지역을 만드는데 특히 북부지역이 낙후돼 있거든요. 이를 계기로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파괴의 미학이라고 새로운 미래를 설계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 평생 삶터 불탔는데 “파괴의 미학”이라는 경북지사 / 한겨레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8/0002738418


#이철우 #국민의힘 #산불 #파괴의미학


https://www.youtube.com/channel/UCQik_ss4SQjrWG8mDwEKEhw/community?lb=UgkxSAvhkdkzXXhnbi_Y_DHazhapvA35Nfz6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란 수괴 윤석열은 더 이상 거짓 주장으로 국민을 우롱하지 마십시오.

윤석열 대통령은 언제까지 거짓선동, 가짜뉴스 타령하며 국민을 기만할 셈입니까?

이진동 차장 등 제 식구 감싸려고 비화폰 수사 막는 검찰, 특검이 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