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거북이' 주고 국가교육위원장?‥이배용 위원장 압수수색




매관매직의 끝판왕 김건희... 윤석열 정부에서 이루어진 모든 인사를 조사해 봐야 합니다.


[단독] '금거북이' 주고 국가교육위원장?‥이배용 위원장 압수수색 / MBC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214/0001445729


유튜브 - https://youtu.be/PrTA7EM7pFc


◀ 앵커 ▶

'김건희 국정농단' 특검이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의 또 다른 매관매직 정황을 포착했습니다. 압수수색 과정에서 '금거북이'와 편지를 찾은 건데요. 이 편지의 작성자는, 이념 편향 논란에도 윤 전 대통령이 임명을 강행했던 국가교육위원회 이배용 위원장이었습니다. 윤상문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 리포트 ▶

'김건희 국정농단' 특검이 오늘 이배용 국가교육위원장의 자택을 압수수색 했습니다.


이배용 위원장이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에게 금품을 건넨 정황을 포착했기 때문입니다.


앞서 특검팀은 김건희 씨 일가의 부동산 특혜 의혹에 관련한 압수수색을 하다 금고 하나를 발견했습니다.


그런데 이 금고 안에는 금거북이가 보관돼 있었습니다.


금 거북이와 함께 윤 전 대통령 부부 앞으로 돼 있는 편지도 들어있었습니다.


이 편지의 작성자는 이 위원장이었습니다.


친일 인사 옹호 등 이념 편향 논란을 일으킨 인물임에도 불구하고,


[박홍근/의원 - 이배용/당시 한국학중앙연구원장]

"<징병과 위안부 동원을 적극 독려한 김활란 잘 아시지요?> 예. 김활란 선생님이 그거에 대해서 실명까지 할 정도로 저렇게 고뇌와 갈등을 겪으신 분이고."


지난 2022년 9월 윤석열 전 대통령은 이배용 초대 국가교육위원장 임명을 강행했습니다.


이 위원장은 김 씨에게 '반 클리프 앤 아펠' 목걸이를 건넨 혐의로 이미 특검 수사를 받고 있는 서희건설 이봉관 회장이 이끄는 국가조찬기도회의 부회장을 맡고 있기도 합니다.


특검은 이 위원장이 윤 전 대통령 부부에게 금품을 주고 공직을 받은 이른바 매관매직을 한 것이 아닌지 의심하고 있습니다.


이 위원장은 공수처가 확보한 김건희 씨의 통화 내역에도 등장하는데, 두 사람은 2023년 7월 26일에 9분 23초가량 통화를 했습니다.


이 위원장 측은 압수수색에 대한 입장을 묻는 MBC 취재에 응하지 않았습니다. MBC뉴스 윤상문입니다.


https://www.youtube.com/post/Ugkx6VxDk0GNisN77ghEE_0OwISzudZg7mBN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란 수괴 윤석열은 더 이상 거짓 주장으로 국민을 우롱하지 마십시오.

윤석열 대통령은 언제까지 거짓선동, 가짜뉴스 타령하며 국민을 기만할 셈입니까?

이진동 차장 등 제 식구 감싸려고 비화폰 수사 막는 검찰, 특검이 답입니다!